KB손해보험은 KB금융 통합IT센터 완공에 따라 KB손보의 전산센터를 이전하게 돼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4일 새벽까지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전산센터 이전에 따라 KB손보 대표 홈페이지, 다이렉트 홈페이지,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다이렉트콜센터, 퇴직연금 홈페이지 등이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일시 중단되는 서비스는 등록·조회·변경 업무다.
이 중 대표·다이렉트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서비스 중단 시간은 이달 30일 오전 1시부터 오전 7시까지, 다이렉트콜센터는 4월 30일 오전 1시부터 5월 1일 오전 8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퇴직연금 홈페이지는 4월 30일 오전 1시부터 5월 4일 오전 7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KB손보는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고객 밀접 서비스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KB손보 관계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산센터 이전 작업 기간에도 콜센터 사고접수와 긴급출동 서비스는 정상 운영될 예정"이라고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가 30일 당일 새벽 시간대에는 제한적이고 다이렉트 콜센터 업무가 하루 동안 중단되지만 그 외 대부분의 서비스는 그대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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