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KB국민은행, '2020 코리아 톱 어워드' 9년 연속 대상

KB국민은행은 28일 '2020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 시상식에서 '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코리아 톱 어워드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6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KB굿잡사이트 운영을 통한 차별화된 일자리정보 제공으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에게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과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 등의 혜택을 제공해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KB굿잡을 통해 올해 3월 말까지 6만 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했으며, 1만 6000여건의 일자리를 연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