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다시 한 번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
SK네트웍스는 28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1분기 매출액 2조8746억원에 영업이익 41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과 비교하면 매출액(3조203억원)이 4.9% 줄었지만, 영업이익(348억원)은 18.1%나 급증했다.
SK네트웍스는 전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큰 상황에서도 렌터카와 홈케어 등 렌탈 중심 성장 사업이 좋은 성과를 거뒀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SK네트웍스는 올해 AJ렌터카를 통합해 SK렌터카를 새로 출범시켜 운영 대수 20만대를 돌파한 상태다. 차량 거래 볼륨 확대에 따른 원가 절감 및 정비·보험 등에서 운영 효율성 제고 효과도 가시화했다.
SK매직도 직수 정수기와 식기세척기 등 생활환경제품 인기가 컸다. 특히 올 초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가 출시 2달 만에 1만대 판매 돌파 등 성과도 거뒀다.
SK네트웍스는 앞으로 주유소 소매 판매사업 양도를 마무리 지음과 함께, 미래 성장사업 투자를 지속하며 추가 성장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이 불가피했던 호텔 사업은 고객 안전과 비용 효율화에 보다 집중했다"며 "미래 성장사업으로 육성 중인 렌터카와 홈 케어 사업 분야에서 전년 실적을 초과하는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해 수익 향상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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