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가 유로6D 규제를 충족하는 모델을 본격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만트럭버스는 최근 카고 트럭 라인업에도 유로6D 엔진을 도입했다. 지난 11월 중소형 중형 카고 트럭 라인업에 이어, 2월에는 트랙터 라인업 일부를 유로 6D 충족 모델로 바꾼 후속조치다. 나머지에도 올해 중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형 대형 크럭 가장 큰 변화는 엔진이다. D26 엔진의 경우, 출력과 토크가 각각 10마력, 100Nm 증가해 최대 출력 510마력 및 최대토크 2600Nm을 제공한다.
또 배출가스 재순환 장치(EGR)의 기계적 구조를 간결화하는 동시에 요소수 분사 시 압축 공기를 소모하지 않는 방식으로 선택적 환원 촉매(SCR) 장치를 최적화하여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 연비도 최대 4% 향상시켰다.
안전 기능도 강화했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GS)을 대형 카고 트럭 전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했다. 주행 중 위험 증후를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시각 및 청각 경고를 주는 '만 어탠션 가드' 시스템도 함께 적용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 사장은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MAN TGS 및 TGM 대형 카고 트럭에 친환경과 고성능,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유로 6D 신형 엔진을 탑재했다"며 "무상 보증과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연계한 특별 캠페인을 마련하여 고객에게 더 큰 편익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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