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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6분기 연속 미국 가전 시장 1위 사수

삼성전자가 미국 가전 시장을 다시 한 번 휩쓸었다.

 

30일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20.9%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보다 1% 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16분기 연속 1위를 이어갔다.

 

품목별로는 냉장고와 세탁기, 건조기 등 주요 제품이 나란히 1위에 섰다.  특히 냉장고는 25.2% 점유율로 전년 동기보다 2.9% 포인트 상승하며 압도적인 1위를 지켜냈다. 프리미엄 제품군 프렌치도어가 31.3% 점유율을 기록했다.

 

세탁기도 점유율 21%로 7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세트 제품인 건조기 역시 19.9% 시장 점유율로 7분기 연속 왕좌를 지켜냈다.

 

아울러 상단 쿡탑 하단 오븐 레인지는 18%, 전자레인지는 14%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정확하게 반영한 제품들로 1분기에도 좋은 실적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