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가전 시장을 다시 한 번 휩쓸었다.
30일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20.9%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보다 1% 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16분기 연속 1위를 이어갔다.
품목별로는 냉장고와 세탁기, 건조기 등 주요 제품이 나란히 1위에 섰다. 특히 냉장고는 25.2% 점유율로 전년 동기보다 2.9% 포인트 상승하며 압도적인 1위를 지켜냈다. 프리미엄 제품군 프렌치도어가 31.3% 점유율을 기록했다.
세탁기도 점유율 21%로 7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세트 제품인 건조기 역시 19.9% 시장 점유율로 7분기 연속 왕좌를 지켜냈다.
아울러 상단 쿡탑 하단 오븐 레인지는 18%, 전자레인지는 14%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정확하게 반영한 제품들로 1분기에도 좋은 실적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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