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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본 "가까운 우체국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오는 13일부터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해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온·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은 11일부터 31일까지 우체국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은 공휴일을 제외한 18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우체국 금융창구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급신청일은 온·오프라인 모두 신청 요일제(5부제)를 적용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에서 금요일 중 하루만 신청할 수 있다. 5부제는 ▲월요일(1,6) ▲화요일(2,7) ▲수요일(3,8) ▲목요일(4,9) ▲금요일(5,0) 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체국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은 현금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받는 취약계층이 아닌 1900만 가구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주민등록상 세대주 본인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이후 세대주의 우체국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지급된다. 자세한 기준은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금은 13일부터 지급받을 수 있고, 가구원수별로 차등 적용된다. 가구당 최대 긴급재난지원금은 100만원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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