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한국타이어, 코로나19 직격탄…프리미엄 비중은 더 높였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다. 대신 프리미엄 브랜드 비중은 더 높이는 데 성공했다.

 

한국타이어는 1분기 매출액 1조4357억원에 영업이익 1058억원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액(1조6424억원)은 12.6% 감소했고, 영업이익(1406억원)은 24.7% 쪼그라들었다. 전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액(1조6649억원)은 13.8%, 영업이익(1172억원)은 9.6% 줄었다.

 

한국타이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전 세계적 경기 침체와 소비 심리 둔화 등 타이어 수요 급감으로 실적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타이어 수요 감소와 생산 시설 셧다운 등 영향도 컸다.

 

다만,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비중이 33.7%로 전년 동기 대비 2.7% 포인트 증가하는 성과도 냈다. 국내외에서 프리미엄 제품 성장에 따른 것으로, 한국타이어가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도 평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주요 시장에서의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어려운 시장환경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생산 및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판매 채널 확장 등 해외 각 지역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해 점진적 판매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