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G마켓·옥션, 홈스쿨링 도서·체험형 상품 판매 최대 7배 급증

G마켓 옥션, 홈스쿨링 도서 체험형 상품 판매 최대 7배 급증 (인기 제품)/G마켓

G마켓·옥션, 홈스쿨링 도서·체험형 상품 판매 최대 7배 급증

 

코로나19에 비대면 교과 상품 등 불티…도서 프로모션 풍성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스쿨링이 인기다. 비대면 교과 상품 뿐만 아니라 온라인 체험형 상품도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대한민국 온라인 유통기업 1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중인 G마켓과 옥션이 올해(1월~4월) 홈스쿨링 상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온라인 교육 체험 상품' 신청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7배(601%) 급증했다.

 

도서 상품은 아동 필수 권장도서가 5배(404%),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는 3배 이상(248%) 증가하는 등 주로 자가 학습이 어려운 유아동을 위한 한글, 영어 도서 수요가 많았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스쿨링 기간이 길어지면서 '천재교육 밀크T', '아이스크림 홈런', 'NE 아이챌린지', '웅진 스마트올' 등 온라인 교육 상품에 대한 신청률이 높았으며,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로는 아이챌린지, 설민석 한국사, 노부영 등이 인기를 끌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