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 CJ프레시웨이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126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이익 66억 원)와 비교해 적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6025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4% 감소했다. 순손실은 200억 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식자재 유통 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약 21% 감소한 4천796억원이었고, 단체급식 부문 매출도 약 2% 감소해 1013억 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업 경기가 급격히 하락해 식자재 유통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며 "재택근무 등으로 단체급식 사업장의 정상적 영업이 어려웠던 반면 인건비를 비롯한 고정비 부담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전통적 비수기인 1분기에 코로나19의 직접적 영향까지 받아 실적이 부진했다"며 "2분기에는 신규 수주와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 체질개선 노력을 통해 사업 성장의 전환점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