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로 종료했던 개별소비세 인하조치를 2개월만에 다시 시행했다. 기간은 6월말까지로, 6월이내 출고되는 차량에 한해 한시적으로 개별소비세가 인하된 금액으로 신차구매가 가능하다.
사회적거리두기가 시행으로 신차시장 중심으로 비대면 구매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신차장기렌트카, 리스 가격비교플랫폼인 '차고'앱 이용률도 높아지고 있다.
'차고'는 신차장기렌터카, 오토리스 가격비교 어플로 국내 렌터카업체들을 앱에 입점시켜 한번 신청으로 여러업체의 견적을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원하는 조건으로 견적을 신청하면 업체들이 역으로 견적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마음에 드는 견적서를 선택하기 전까지는 딜러들에게 고객의 정보가 오픈 되지 않아 익명으로 먼저 비교해 볼 수 있다고 업체측은 말한다.
입점사들은 차고 플랫폼에서 관리되고 있어 업체들끼리의 가격담합 또한 불가능 한 점이 플랫폼으로서의 특성을 잘 살렸다는 평이다.
차고 관계자는 "평소 장기렌터카, 자동차리스를 비교할 때 직접 발품 팔아야 했던 방식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고 서비스를 준비하게 되었고, 이미 쇼핑몰이나 화장품 등 간편하게 앱으로 가격을 비교 해볼 수 있는 플랫폼이 많은 반면에, 신차 장기렌터카, 리스 업계에는 이러한 비교견적 서비스를 시행하고있는 업체가 없는 점을 캐치해 본격적으로 런칭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차고'는 김보성을 광고모델로 선택해 평소 의리를 강조했던 이미지를 차고의 브랜드를 강조하는데 힘쓰고 있다.
플랫폼 이용자의 입장에서 '차고' 앱은 접근성이 용이하고 복잡하지 않다. 또한, 개별소비세 인하혜택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등 차종에 관계없이 모든 차량 6월이내 출고분에 한해서 적용 가능하다. 김보성의 차고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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