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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온라인 '큰 손 고객'늘었다"

25일 이베이코리아 온라인 조사 결과 지난해에 비해 온라인 지출이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

'온라인쇼핑 큰 손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이베이코리아가 고객 125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19~22일) 결과에 따르면, '빅스마일데이' 고객 5명 중 3명은 30만원 이상 지출할 계획이 있으며 10명 중 1명은 100만원 이상 쓸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조사에서 '얼마를 쓸 계획'인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 40%가 '30~50만원 미만'을 지출할 것으로 답했다. 뒤이어 ▲10~30만원 28% ▲50~100만원 12% ▲10만원 미만 11% ▲100만원 이상 9% 순서로 집계됐다. 지난해 5월에 진행한 빅스마일데이 지출에 대한 질문에 '10~30만원' 응답이 34%로 가장 많았고 ▲10만원 미만 27% ▲30~50만원 23% ▲50~100만원 10% ▲100만원 이상 6%에 그쳤다.

 

온라인 소비의 증가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비대면) 쇼핑이 일상화됐고 최근 소비심리가 되살아나면서 온라인 고객들이 지출을 늘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밖에도 '누구를 위해 상품을 샀는가'라는 질문에 '나 자신을 위한 선물을 산다'는 응답이 43%를 차지하며 가장 많았다. 뒤이어서 ▲자녀 23% ▲배우자·애인 19% ▲부모님 13% ▲친구 2%순으로 나타났다.

 

자신을 위한 선물 품목으로는 디지털 기기(25%), 패션의류·잡화(23%), 식품(10%) 등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는 최근 분위기와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혜택이 맞물리며 큰 손 고객들의 유입이 늘었다"며 "고가의 가전, 디지털기기, 명품 구매를 통해 스스로에게 선물하는 소비가 두드러지는 양상"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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