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엔제리너스, 원두 품질과 맛으로 천사의 날개 펼쳐

수확 1년 이내 생두 'New Crop' 햇 원두 도입

 

공정무역 인증 커피로 착한 소비 유도

 

신선한 최고의 가치 '햇 원두'로 Fresh 캠페인 진행

 

엔제리너스, 신선한 최고의 가치 '햇 원두'로 Fresh 캠페인

엔제리너스가 커피 원두 중 최고의 가치로 여겨지는 'New Crop' 햇 원두 사용과 당일 개봉한 원두만 사용하는 Fresh 캠페인 운영으로 커피 품질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엔제리너스의 원두는 Q-grader(생두, 원두, 맛 및 커피 품질의 등급을 정하는 사람으로서 커피의 맛과 향을 감별하는 전문 커피 품질 관리사)가 엄선한 최고 품질의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브라질 등의 최적의 밸런스로 블렌딩 하였다. 또한, 특허 받은 Pure Roast System 배전 방식으로 생두를 공기 중에 가볍게 띄어 360도 균일하게 배전하여 타거나 덜 익은 곳이 없이 커피 고유의 깊고 부드러우며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엔제린 블렌딩 원두의 규격을 기존 2Kg에서 50% 감소한 1KG 운영으로 개봉한 원두의 산화를 줄이고 커피향 손실을 최소화해 원두의 신선함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수확 1년 이내 햇 생두를 사용하고 원두 가치 중 최고로 여겨지는 뉴 크롭 원두를 사용해 커피의 신선함을 높이고 당질이 높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커피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엔제리너스는 커피의 신선함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배우 오정세를 모델로 발탁, 온라인 채널에서 고객들에게 올해 수확한 신선한 싱글오리진 햇 원두와 1-Day 커피 캠페인을 하고 있다.

 

엔제리너스, 공정무역 인증 싱글오리진 '콜롬비아 카우카'

◆친환경 생성공정 과정을 통해 생산된 최상급 원두를 사용한 '싱글 오리진' 커피

 

엔제리너스가 100% 국제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싱글 오리진 커피 '콜롬비아 카우카'를 선보이고 있다.

 

'싱글 오리진 커피'는 다른 원두를 섞지 않고 단일 원산지에서 자란 커피콩을 사용해 지역 본연의 맛과 풍미에 집중한 커피다. 이번 '콜롬비아 카우카' 원두는 100% 국제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싱글 오리진 커피로 베리 향과 밀크 초콜릿의 단맛, 깨끗한 후미가 특징"이다. 한편 엔제리너스는 지난해 5월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100% 국제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맥시코 산 크리스토발'을 출시해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

 

엔제리너스는 19년 4월 국제 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상호 협력 MOU를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공정무역 인증 제품 개발 및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11월에는 국제공정무역기구 생산자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공적무역이란 불공정한 무역 체계로 빈곤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개발도상국의 농민과 노동자에게 국제시세보다 높은 정당한 가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정무역 프리미엄을 지급해 지속 가능한 미래와 지역사회를 위해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자 글로벌 소비운동이다.

 

향후에도 롯데지알에스의 타 외식 브랜드에도 적용해 안전성, 신뢰성, 윤리성을 우선시하는 국내 대표 지속 가능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엔제리너스, 반미샌드위치 5종

◆커피와 결합한 데일리 세트 운영으로 2030 타겟팅한 식사용 샌드위치 '반미' 강화

 

엔제리너스가 21cm 쌀 바게트에 신선한 야채와 속을 꽉 채운 샌드위치 신제품 '반미'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

 

신제품 반미 샌드위치는 베트남 대표 식사 메뉴인 반미를 한국인 입맛에 맞춰 국내산 쌀로 만들어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21Cm 바게트 빵에 신선한 야채와 고기류 등으로 채워 '겉바속촉' 맛을 즐길 수 있는 즉석조리 샌드위치 제품이다.

 

먼저 훈제 향을 느낄 수 있는 불고기와 베트남 로컬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고수를 함께 넣은 제품 '오리지널 불고기', 달콤한 데리소스에 닭 가슴살과 체다 치즈를 넣은 '치킨&치즈', 매콤한 바비큐 소스와 돼지고기를 넣은 'BBQ 포크', 슬라이스햄, 에그 야채가 듬뿍 들어간 '햄&에그', 에그샐러드와 계란으로 구성한 '에그마요' 총 5종이다.

 

신제품 반미는 21Cm 긴 바게트 빵에 속을 꽉 채워 푸짐함을 담아낸 샌드위치 제품으로 2030 여성 고객들에게 아침?점심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지난 2월에 출시된 '롯데잇츠'를 통해 반미 샌드위치를 배달뿐만 아니라 선 주문하여 매장에 바로 픽업할 수 있는 잇츠오더를 이용하여 매장에서 픽업해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원두의 신선함과 맛 또한 중요하지만,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이끌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