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밀맥주를 출시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인 '곰표'와 협업해 만든 이색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오늘 28일 단독 판매예정이라고 밝혔다.
곰표 밀맥주는 유통업체인 CU와 소맥분 제조사 대한제분,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가 손잡고 개발한 수제맥주다.
곰표 밀맥주 패키지는 대한제분 곰표 밀가루 특유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곰표 상표의 마스코트 백곰인 표곰이 한 손엔 밀을 들고 한 손으로 맥주를 들이키는 모습이 담겨있다.
제품은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컨셉으로 한 만큼 처음부터 밀맥주로 기획했다. 금색 빛깔, 부드러운 거품과 함께 밀향·복숭아향이 나는 맛이 특징이다.
곰표 밀맥주는 CU가 지난해 선보였던 곰표 팝콘이 히트를 치면서 탄생한 후속작이다. 곰표 팝콘은 밀가루 포대에 담긴 큰 포장 덕에 '인간 사료'라 불리며 SNS에서 큰 화제가 됐었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승택 MD는 "올 초 국산맥주가 3년 만에 수입맥주의 매출을 뛰어넘을 수 있었던 일등공신이 바로 수제맥주였다"며 "올해부터 종량세로 전환되면서 향후 가격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들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