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손해보험을 디지털로 손보겠다"
하나손해보험이 공식 출범식을 갖고 디지털 기반 종합 손해보험사로서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한다.
권태균 하나손해보험 사장은 1일 출범식에서 이같이 말하고 '신생활보험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선포했다. 권 사장은 "새롭고 혁신적인 디지털 기반 '신생활보험 플랫폼'을 신속히 구축함과 더불어 관계사와의 다양한 시너지를 통해 손해보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손해보험은 하나금융그룹 내 최초의 손해보험사이자, 하나금융지주의 14번째 자회사이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2월 더케이손해보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뒤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자회사 편입 승인을 거쳐 공식출범을 준비해왔다.
이에 따라 하나손해보험은 더케이손해보험의 보험업에 대한 노하우와 하나금융의 디지털 기반 금융자산관리 노하우를 더해 디지털 기반 종합 손해보험사를 목표로 한다.
하나손해보험은 우선 기존의 자동차 보험 등 전문 분야에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신속하고 편리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빌리티와의 다양한 제휴를 더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는 '신생활보험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온라인 채널 및 외부 네트워크와의 콜라보로 여행자, 레저, 특화보험 위주의 그룹 플랫폼 활성화 상품을 출시한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그룹의 새로운 일원이 된 하나손해보험 임직원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그룹 경영철학에 맞춰 기존 교직원 손님들은 물론 더 많은 손님들과 임직원, 주주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기쁨에도 기여할 수 있는 회사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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