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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키이스트, 자회사 SMC와 SMEJ 합병…일본 내 한류사업 강화

키이스트가 자회사 SMC와 SMEJ의 합병 결정을 1일 발표했다. / 키이스트

연예기획사 키이스트가 자회사 'SMC'와 'SMEJ'의 합병을 결정했다.

 

키이스트는 1일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Stream media corporation, Inc(SMC)와 SMEJ Inc(SMEJ)의 합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SMEJ는 SMC에 합병되어 소멸하며 주식교환 비율은 SMC와 SMEJ가 각각 1대 90의 비율로 이뤄진다.

 

SMC는 일본 내 위성채널 KNTV, DATV 등을 운영하는 한류 방송프로그램 통신위성방송 송출 1위 사업자다. 일본 내 한류 콘텐츠 유통을 포함해 한국 연예인들의 일본 활동 매니지먼트, 유료 팬클럽 사업 등을 이어왔다.

 

합병대상인 SMEJ는 지난 4월 SM엔터테인먼트재팬으로부터 물적 분할방식으로 설립된 SM엔터테인먼트의 손자회사다. SM 소속 연예인의 일본 현지 매니지먼트 및 콘서트, 음반 프로모션 등 음악 사업을 전개해왔다.

 

이번 합병으로 SMC는 한류 방송 콘텐츠 중심 채널 사업뿐 아니라 K-POP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한류 전반에 걸친 콘텐츠 유통 사업을 통해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을 완성할 예정이다.

 

키이스트 박성혜 대표이사는 "키이스트 자회사인 일본 SMC는 이번 합병으로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글로벌콘텐츠 유통핵심 거점이 되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SMC는 오랜시간 일본에서 한류 콘텐츠 유통을 선두해온 기업으로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이 가진 풍성한 음악,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플랫폼 운영의 효율성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SMC의 SMEJ 합병 일정은 합병 계약서 체결, 합병 승인 주주총회 결의, 채권자 이의 제출, 신주 발행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8월 1일 완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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