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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첫 '온라인' 한류박람회 개최

코로나19로 KOTRA는 이번 한류 마케팅 행사를 최초로 온라인 형태로 전환했다.

KOTRA(코트라)가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세계인의 관심을 한류와 연계해 우리 소비재 수출활력을 살린다.

 

코트라는 오는 13일부터 8월 말까지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함께한다.

 

코로나19로 코트라는 한류 마케팅 사업을 비대면 형태로 전환했다. 또 한류스타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FNC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으로 협업했다. 이로써 한류 공연을 전면 온라인으로 기획하는 동시에 중계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한류박람회는 올해 11년째로, 이번 주제는 '코로나19 극복'이다. 포스트코로나를 맞아 홈뷰티, 홈쿠킹, 건강식품, 청정가전, 의료용품, 위생용품, 디지털장비 등 7대 유망 소비재 분야와 보건의료·에듀테크 등 서비스산업 부문에서 500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기업-해외바이어 1:1 화상상담, 글로벌 유통망 협업 온라인 판촉전, 한류스타와 함께하는 CSR 등으로 구성된다. 13일 온라인 한류공연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이어지는 박람회는 온라인의 장점을 십분 살려 전세계 시장을 공략한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우리는 국가대표 소프트파워로 도약한 한류를 언택트 마케팅에 무한히 활용할 수 있다"며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 소비재·서비스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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