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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대만 '쇼타임 시네마'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 공급…글로벌 시장 공략 개시

LG전자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 /LG전자

LG전자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가 대만 영화관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정복에 나선다.

 

LG전자는 최근 대만 영화관 체인 '쇼타임 시네마'에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를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가 시네마 디스플레이를 상용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이를 계기로 전세계 LED 시네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쇼타임 시네마는 우선 대만 타이중시 원신 지점 상영관 1관을 LED 상영관으로 조성했다. 약 300석 규모로, 선명한 화질은 물론 실감 나는 입체 사운드 등 환경을 제공한다.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는 화질과 음질, 콘텐츠 보안 등 디지털 시네마 관련 테스트 항목을 모두 통과한 제품이다. 디지털 영화협회(DCI)로부터 디지털 시네마 표준 규격 인증을 받았다.

 

해상도는 4K를 지원하며, 가로 14m에 세로 7m 크기다. 투사형 영사기와 비교해 화면 전체를 균일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명암비와 색 재현력도 높다. '돌비'사 '통합 미디어 서버'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시스템 안정성도 높였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음향 효과 현장감도 높였다.

 

돌비 시네마&콘텐츠 솔루션 그룹의 제드 함센 부사장은 "LG전자의 압도적인 화질 처리 기술에 돌비社의 통합 미디어 서버를 최초로 적용한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는 글로벌 극장 체인들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돌비 애트모스'의 입체 음향 시스템은 관람객들의 몰입감을 더욱 극대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압도적 화질의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와 시네마 업계 리더 돌비社와의 협력으로 구현한 시네마 솔루션을 앞세워 LED 시네마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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