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살도 빼고 건강도 챙기고' 식품업계, 여름맞이 다이어터 겨낭 신제품 출시

매일유업 셀렉스, 체중조절용 다이어트 쉐이크 '슬림25' 출시

여름을 맞이하며 식품업계가 체중조절식에 눈을 돌렸다.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아 '웰에이징(건강하게 늙자)' 트렌드가 확대되는 추세의 영향으로 칼로리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고려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특히 건강을 챙기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고단백'을 함유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

 

2018년 국내 성인용 분유시장의 포문을 열며 성인 건강 영양식을 주도하고 있는 매일유업의 '셀렉스'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슬림25'를 출시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슬림25'는 바쁜 일상 속 체중 조절이 필요하거나 가볍게 식사 대용을 찾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이어트 쉐이크다.

 

시장에 가장 먼저 안착한 매일유업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상층을 '시니어'에서 '젊은 층'으로 넓히고 있다. 젊은 층 사이에서 미용과 건강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추세가 확산 중이다.

 

매일유업은 업계 처음으로 해외로도 진출했다. '슬림25'는 버링허우(1980년대생)와 지우링허우(1990년대생) 등 중국의 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제품으로 지난 3월 티몰 글로벌에서 먼저 출시하며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서도 같은 제품을 출시해달라는 소비자 요청이 있어 매일다이렉트와 매일유업 직영스토어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11일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체중조절보조용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2016년 3777억 원, 2017년 4011억 원, 2018년 4204억 원, 2019년 4383억 원으로 꾸준히 증가해왔다.

 

정식품, 고단백 균형 영양식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 출시

이러한 체중조절식품의 성장 가능성에 식품업계는 시장 선점을 위해 발빠르게 제품을 내놨다. 11일 특수 영양식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은 마시는 고단백 균형 영양식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을 출시했다.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성인 1일 권장량 33%에 달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한 고단백 설계가 특징이다. 대두 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등 소화 및 흡수 속도가 각기 다른 동ㆍ식물성 단백질을 혼합해 체내에 아미노산을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또한 8종의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13종, 미네랄 8종 및 식이섬유 6g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았다. 열량은 250mL 용량에 200kcal로 다이어트용 간식이나 가벼운 식사 대용식으로도 좋다.

 

정식품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지난 30여 년 간 국내 환자용 영양식을 연구하고 관련 업계를 선도해온 정식품의 노하우로 선보이는 고단백 균형 영양식"이라며 "60대 이상 고령층은 물론 운동족, 다이어트족, 직장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빙그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바시티가 다이어트용 신제품 '슬림케어 나이트'를 8일 출시했다. 슬림케어 나이트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관리에 초점을 뒀다. 슬림케어 나이트의 주원료로 사용된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은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인도의 4000년 전통 건강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사용되던 허브로서 미국, 유럽, 캐나다 등지에서도 특허를 받아 각광받고 있는 기능성 원료다.

 

다른 주원료인 L-테아닌은 안정감을 유도하는 알파파를 발생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 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데다 다이어트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

 

남양유업은 프리미엄 영양 브랜드 '하루근력'을 론칭하고 판매·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 제품은 중장년층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성분 6종과 근감소증연구회와 공동개발한 '사코밸런스 복합물'로 근력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 지난 4일에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곤약을 활용한 '든든한끼 바나나&곤약'을 새롭게 출시했다. '든든한끼 바나나&곤약'은 최고등급 신선한 생우유와 국내산 생크림 사용했으며, 비피더스 BB-12를 함유했다. 또 국내산 오곡과 총 8가지 통곡물을 함유하며 영양까지 챙긴 식사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령사회가 진행되면서 건강한 성인의 삶, 웰에이징에 중점을 두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 아름다운 몸을 위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건강한 영양 설계를 목표로 살아가는 라이프스타일이 시작됐다"며 "매일유업 '셀렉스'는 성인 영양식 브랜드로서 다양한 스타일의 건강함을 추구하는 수요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최근에는 체중감량과 동시에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위해 운동을 하는 2030이 늘고 있다. 근손실 예방을 위해 단백질 등 풍부한 영양소가 담긴 제품으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