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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 AI 브랜드 '하이큐브' 공식 론칭…언택트 시장 공략 나선다

한화시스템이 언택트 시대 사업 체질 개선을 본격화한다. 이를 위해 한화시스템은 인공지능(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를 공식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큐브는 '한화 AI 퀄리티 & 밸류'를 축약해 만들어졌다. 고품질의 가치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정육면체 큐브가 돌면서 생기는 조합만큼 다양한 고객 산업군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AI 관련 플랫폼과 솔루션으로 구성돼 비대면 무인화 시대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프라 구축부터 데이터 저장 및 처리, 머신러닝과 시각화 등 AI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반을 중심으로 하며,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이미지 데이터 전처리를 위한 어노테이션 솔루션과 영상 복원 솔루션, 챗봇 서비스 및 플랫폼 등 라인업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AI 플랫폼 및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화시스템이 보유한 블록체인·클라우드 기술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확대된 언택트(비대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제조·방산·건설·금융·레저산업은 물론, 그 외 산업계의 다양한 분야로 AI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2018년부터 금융과 제조, 서비스 산업 영역에서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AI 전담조직을 구성해 관련 기술 개발도 본격화하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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