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직원 소통 위해 ‘온택트 마음 나눔 토크’ 진행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지난 17일 사내에 설치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영업점 직원들과 다양한 주제로 대화하고 현장의 궁금증과 건의 사항도 듣는 '온택트 나눔 토크'를 진행했다./SC제일은행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이 지난 17일 비대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업점 직원들과 소통하는 '온택트(Ontact) 마음 나눔 토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영업 환경과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경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박 행장은 지난해 약 100회에 걸쳐 본점 및 전국 영업점을 방문해 식사를 겸한 대면미팅으로 전직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진의 영업 현장 방문이나 회의 등이 어려운 상황에서 일선 직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하는 '온택트' 방식을 택했다. 온택트는 언택트(Untact) 개념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가미한 소통 방식이다.

 

온택트 마음나눔 토크에서 박종복 은행장과 직원들은 영업 현장, 시사이슈, 금융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로 자유로운 대화를 나눴다.

 

박종복 은행장은 "직원들의 반응이 당초 예상보다 훨씬 좋았고 자유롭게 생각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회사 내부의 대면 교류가 줄어든 만큼 앞으로는 온택트 소통 방식을 더 자주 이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