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코트라, 일본 수출 돌파구 찾아…22일부터 '일본 온라인 한국상품전' 개최

전시회와 연계해 진행된 '일본시장 진출전략 웹세미나'에서 일본 현지 연사가 발언하고 있다.

KOTRA(코트라)가 일본 수출 돌파구를 찾기 위해 22일부터 2주간 대규모 온라인 한국상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 상담에는 중소·중견기업 149개사가 참가한다.

 

올해 일본 수출은 1분기까지 전년 대비 0.2% 증가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4, 5월에는 -12.6%, -28.8%를 각각 기록하며 급격한 감소세로 돌아섰다.

 

코트라는 수출 분위기 반전을 위해 온라인 상에서 일본 바이어 전용 전시관을 구축했다.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화상상담, 샘플발송비 지원과 같은 패키지 사업을 진행한다.

 

전시품목은 일본 수출 유망분야로 엄선했다. 실내 레저용품, 마스크팩, 유아·생활용품 등 소비재 외에도 디지털 전환 수혜분야인 ICT 상품·서비스를 전시한다.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 소재·부품·장비 제품도 전시한다.

 

코트라는 일본시장이 상이한 유통구조와 보수적 성향으로 초기 진입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일본시장 진출전략 웹세미나'도 진행한다. 일본 현지 유통·비즈니스 전문가가 나서 시장특성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코트라는 무역관별로 담당 국내기업을 지정해 일본시장 진출 멘토링도 실시한다.

 

류재원 코트라 무역기반본부장은 "앞으로는 디지털 무역이 보편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을 것이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우리 수출이 플러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