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지난해 8월 런칭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가 약 1년 만에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우선 한화건설은 포레나로 분양한 6개 단지를 모두 완판시켰다. 또한 포레나 브랜드로 분양되거나 브랜드를 변경한 모든 단지를 통틀어 미분양 현장은 단 한 곳도 없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포레나 루원시티, 포레나 부산 덕천 등 신규분양 아파트는 기록적인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각 지역의 최선호 단지, 랜드마크 단지로 떠올랐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지역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포레나 부산 덕천의 경우 2년 만에 부산 내 최고 청약경쟁률을 다시 쓰기도 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준비한 포레나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달라진 브랜드의 실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한화 포레나는 부동산 시장 장기 침체로 유명했던 거제시에서도 입증됐다. 한화건설이 2018년 10월 처음 분양해 약 1년 6개월간 미분양으로 남아있었던 '거제 장평 꿈에그린'은 '포레나 거제 장평'으로 단지명을 변경한 이후 모두 판매됐다.
한화건설은 지난해에도 미분양 관리지역이었던 천안에서 1순위 청약경쟁률 0.7대 1로 미분양이 예상됐던 포레나 천안 두정을 3개월 만에 완판시킨 바 있다. 현재까지 포레나 분양 단지는 총 6개, 6346가구다. 주목할 점은 지금까지 분양한 포레나 가구 수보다 기존 분양이 완료된 단지들이 포레나 브랜드로 변경한 사례가 더 많다는 점이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8개 단지, 5520가구 규모의 기존 분양 단지들에 포레나 명칭을 적용했다. 또한 올해에도 3개 단지, 3113가구 규모 기 분양 단지의 브랜드를 변경해 지금까지 포레나 브랜드로 변경된 세대 수만 8633가구에 달한다.
올해까지 전국의 포레나 단지는 약 2만 가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화건설의 신규 주거 브랜드 포레나는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한다.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건설의 의지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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