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안전운전 습관 만들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볼보는 한국도로공사와 '드라이브 투 제로'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사고 조사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 도로 위 3대 위협요소인 ▲과속운전 ▲주의 산만 ▲음주운전 등 주요 교통사고 원인 근절해 중상해 및 사망사고 제로를 꿈꾸는 볼보의 안전 비전을 따랐다.
최근 5년간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원인 80%가 졸음과 주시태만, 과속운전 등으로 지목된 상황, 볼보는 오는 7월 19일까지 드라이브 투 제로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운전습관 점검과 안전운전 동참 서약 활동을 진행한다.
참가자에는 추첨을 통해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 A9과 툴레 리볼브 캐리어, 헬리녹스 캠핑용품 등을 선물한다.
SK텔레콤 T맵과도 손을 잡았다. T맵으로 출발 전 'T맵×누구(NUGU)'로 '안전운전 OK'라고 말하거나 팝업 이벤트 배너 페이지를 클릭해 안전운전 서약에 동참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오늘날 도로 위 생명을 지키기 위한 수많은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운전자 스스로 책임의식을 갖고 안전운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며 "이번 안전 캠페인이 올바른 운전 문화와 보다 안전한 도로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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