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위니아딤채, '이웃집의 백호'와 유기동물 위한 에어컨 20대 기부

/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가 인플루언서와 함께 유기동물의 시원한 여름을 지원했다.

 

위니아딤채는 최근 '이웃집의 백호'와 에어컨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이웃집의 백호'를 통해 진행됐으며, 기부 참여 댓글 500개 당 에어컨 1대를 기부하는 내용이다.

 

참가자들은 17일 이벤트 시작 2시간만에 댓글 1만 개를 돌파하며 , 에어컨 20대 기부 목표를 조기에 이뤄냈다.

 

위니아딤채는 약속한 위니아 벽걸이 에어컨 20대를 7월 초 전국 12곳의 유기동물보호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역대 최고 수준의 폭염이 예고된 올 여름, 보호센터에 머무는 유기동물들의 안락한 생활환경을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해 여름 '이웃집의 백호' 유튜브에 업로드 된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기획됐다. 백호가 무더위에 지쳐 영상 속 에어컨을 마구 때리며 에어컨을 틀어달라고 보채는 모습이 누적 조회수 36만회를 기록했다. 털이 많은 동물들이 여름을 나기 쉽지 않음을 널리 알린 것.

 

당시 백호에게 얻어 맞은 에어컨이 바로 위니아 둘레바람 에어컨이었으며, '불쌍한 에어컨'으로 불리며 팬들에 언급되기도 했다. 위니아딤채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후문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위니아에어컨이 등장한 백호의 영상을 보고 좋은 뜻을 널리 전하고자 컬래버레이션을 제안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기획된 이벤트가 하루 만에 마무리 되어 놀랍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사회에 좋은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