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가 소비 트렌드의 중심에 선 시대이다. 경기 불황 등 단편적인 이유로만 생겨난 잠깐의 유행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것을 추구하는 움직임은 향후 미래를 지배할 주요 가치라는 것이 많은 이들의 분석이다.
도시락체인점 '토마토도시락'은 이러한 가성비 시대에 가장 잘 들어맞는 창업 모델이자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제시하는 도시락전문점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소자본으로 도시락창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시대적인 흐름을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갖추었다. 업계 최초 지상파 TV를 통한 CF 홍보와 TV, 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광고로 인지도를 싸아 올려왔다.
특히 최근에는 스타와 인플러언서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 등 트렌드에 맞는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도시락프랜차이즈로서의 브랜드의 가치 창출과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타사대비 합리적인 창업 비용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자본 창업으로 10년 이상 검증된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큰 장점이라는 평가이다. 특히 내점과 테이크아웃 포장, 배달을 함께 운영하는 복합 판매 시스템으로 매출을 극대화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무인화 주문시스템 키오스크 등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인건비를 절감과 카운터 및 주방 일체형 시스템과 주문에서 퇴식까지 고객이 처리하는 홀 셀프 방식을 도입해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토마토도시락만의 매장 운영 노하우와 전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성공을 위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점주들이 상생할 수 있도록 본사가 함께 노력한다. 식품개발 연구소에서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것 역시 눈길을 끄는데, 곱창과 떡볶이, 삼겹, 타코 등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 니즈를 만족시키키 위한 식재료 선택과 메뉴 개발로 도시락 시장의 혁신을 자부한다.
토마토도시락 관계자는 "얼어붙은 소비 심리에 많은 이들이 창업 불안과 투자의 가성비를 찾게 될 수밖에 없는 시대다.다양한 메뉴와 퀄리티 높은 음식으로 실속 있는 나만의 특별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당사의 브랜드가 좋은 선택지가 되는 듯하다"며 인기의 이유에 대해 전했다. 더불어 도시락프랜차이즈 부분 대한민국 브랜드만족도 1위 수상 등 여러 수상 경력으로 인지도 면에서도 남다른 경쟁력을 갖추어 소자본 창업자들에게 신뢰도를 쌓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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