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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음악

NCT드림·정동원 나서니 동행세일 홍보 효과 '톡톡'

NCT드림, 동행세일 틱톡챌린지에 글로벌 '열광'

 

정동원 '동행합시다' 메이킹 영상도 관심 뜨거워

 

글로벌 아이돌 NCT드림과 트롯가수 정동원이 26일부터 전국적으로 시작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대사로 나선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

 

26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알리기 위한 디지털캠페인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가 해외까지 전파되고 있다.

 

특히 지난 25일 동행세일 홍보대사 NCT드림이 '동행나비 챌린지'에 참여한 뒤 하루 뒤인 이날 현재 댓글이 1000여 개를 돌파했고, 댓글 중 420여개의 이상이 영어, 아랍어 등으로 글로벌 아이돌 답게 '동행세일'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다.

 

NCT드림은 SM의 대표적인 글로벌 아이돌 스타로 지난 5월에는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NCT드림은 동행세일 홍보대사로서 세계로 송출되는 동행세일 비대면 라이브 공연에 참여하고, 지역의 동행세일 행사장에도 깜짝 방문 등을 통해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며 동행세일 성공 개최를 응원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동행세일 디지털 홍보의 또 다른 축인 정동원의 동행세일 캠페인 송 '동행합시다' 또한 이날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 수 210만회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동행세일을 알려 나가고 있다.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메이킹 영상도 게시 4시간 만에 "동행해야죠. 내일 쇼핑하려구요(김XX)"등 동행세일에 함께하겠다는 긍정 댓글이 300여개 달리는 등 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NCT드림, 정동원 등 동행세일 홍보 두 톱과 함께 이번 동행세일 행사가 침체된 대한민국에 활력을 불어넣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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