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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신규 BI '로카'…고객 중심 브랜드 강화

롯데카드의 새로운 BI '로카'가 1일 공개됐다.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새로운 BI(Brand Identity)인 'LOCA(로카)'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이후 신사옥 인테리어 등의 브랜드 개편의 일환이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신규 BI 로카는 롯데카드의 영문인 'LOTTE CARD'의 줄임말에서 착안했다. 또 스페인어 미친듯이 행복한 삶이라는 뜻을 지닌 '라비 다 로카(La Vida Loca)'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회사는 "고객의 삶의 여정을 잘 이해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겠다"며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를 표현했다"고 전했다.

 

BI 디자인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유행한 '아르누보' 양식을 근간으로 삼았다.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화려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BI 중앙에는 나침반 바늘이 자리잡고 있다. 이는 암초와 풍랑 속에서도 무사히 항해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처럼 고객의 다양한 소비생활을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는 회사의 의지를 담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신규 BI에는 롯데카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철학이 담겨있다"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을 보다 가치 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