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저축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저축은행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모델이다.
신한저축은행은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편의성을 제고하고 고객중심의 프로세스를 강화,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킨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앞서 신한저축은행은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신한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일찌감치 24시간 비대면 자동대출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중금리 대출 라인업 중 '온라인 햇살론'의 경우 대출신청부터 대출금 수령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진행해 고객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고 보다 낮은 금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부담을 낮춘 결과 공급액 기준 업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카카오톡 대출 챗봇 서비스'를 오픈하고 각종증명서 발급, 대출정보조회, 원리금 상환 등 주요 금융 업무를 카카오톡을 통해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구축하기도 했다.
김영표 신한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표 서민금융기관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