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영업점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창구 Plus'는 영업점에 방문한 손님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하면 추후 직원과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가져와 간편히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적용대상 업무는 손님들이 빈번히 이용하는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 및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변경·신고 업무다.
특히 QR코드 접속을 통한 신청서 작성은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본인의 휴대폰을 활용해 작성할 수 있다. 영업점의 태블릿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창구 Plus는 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메뉴를 최대한 직관적이게 구성했다. 또 고객이 사전작성을 했더라도 영업점 창구에서 직원이 최종 업무처리하지 않으면 거래가 완료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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