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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잇따른 PLCC…스벅 이어 '배달의민족'과 협업

현대카드가 올 하반기 배달의민족 PLCC 상품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 현대카드

현대카드의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표시 신용카드)' 확장세가 매섭다. 카페 프랜차이즈 스타벅스에 이어 이번에는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손을 잡고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대카드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배달의민족 전용 신용카드 PLCC 상품 출시와 운영 및 마케팅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PLCC는 자체 신용카드를 갖고자 하는 기업이 전문 카드사와 공동 운영하는 카드다. 카드 혜택과 서비스를 해당 기업에 집중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달의민족 전용 신용카드는 자체 포인트 시스템인 '배민포인트'에 혜택이 집중한다. 또 배달의민족 서비스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 디지털 구독 등 각종 언택트 서비스 이용시에도 배민포인트가 적립된다. 배달의민족 주 고객층이 언택트 소비에 적극적이라는 분석 결과를 분석해 제공하는 혜택이다.

 

두 회사는 카드뿐 아니라 식품 용기 개발 등의 새로운 시도에 도전하겠다는 방침이다.

 

디자인 협업을 통해 친환경 식품 용기를 개발할 계획, 특정 기간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배달 위크'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배달의민족과 현대카드는 PLCC 상품 개발과 함게 배민 고객들에게 새로운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며 "양사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과 새로운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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