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Sh수협은행, 유튜브 통한 언택트 마케팅 강화

Sh수협은행 유튜브채널 '퇴근하고 뭐하니' 썸네일 이미지/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지난 3월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 이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세대공감'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콘텐츠는 수협은행 유튜브 살리기에 나선 여직원 4인방의 좌충우돌을 다룬 '수녀들(수협은행 유튜브하는 여자들)'과 주 52시간 근무시대에 따른 직장인 자기계발 프로젝트 '퇴근하고 뭐하니' 등이다.

 

'수녀들'은 톡톡 튀는 개성을 지닌 20대 은행원들이 직접 출연해 어디로 튈지 모르는 토크를 주고 받는다. '퇴근하고 뭐하니'는 직장인들의 퇴근이후 삶을 소개한다. 개그맨 이상훈과 기상캐스터 강아랑이 진행을 맡아 매회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기업들의 언택트 마케팅이 강화되면서 수협은행 역시 유튜브를 활영한 디지털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동빈 은행장은 지난 2월에는 '디지털 리더스-서포터스' 발대식 행사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해 참석하지 못한 영업점 직원들에게 디지털 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공유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마케팅 시대를 맞아 고객과 소통하는 가장 효과적인 채널로 유튜브 활용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수협은행을 바라보는 고객들의 눈높이와 목소리도 가감없이 영상에 담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매개체가 되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