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AMG 모델을 대거 국내에 들여오며 고성능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벤츠코리아는 17일 경기도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AMG 모델 4종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45 4MATIC+ 해치백, ▲'더 뉴 메르세데스-AMG CLA 45 S 4MATIC+ 쿠페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의 새로운 모델 등이다.
마크레인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근 고성능 차량을 희망하는 고객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 고객층에서 이러한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AMG 브랜드는 다양한 퍼포먼스 차량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지난 2월 국내에 공식 출시된 A-클래스 최초의 세단, '더 뉴 A-클래스 세단(The new A-Class Sedan)'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이자 AMG 최초의 35 모델로 AMG 라인업을 확장하는 의미를 담았다.
A클래스 세단의 디자인과 MBUX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도, 2L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에 AMG 스피드시프트 DCT 7단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306마력을 낸다. 다이캐스트 알루미늄을 통한 크랭크 케이스를 활용한 경량화 등 드라이빙 역동성을 제고했다. 4륜구동 시스템으로 토크 배분을 50:50까지 자동 조절해줘 안락함과 스포티한 주행 2마리 토끼를 잡았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45 4MATIC+ 해치백은 4세대 더 뉴 A-클래스 해치백의 고성능 모델로, '고성능 핫해치'의 명성을 이어가는 모델이다. AMG의 새로운 M139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87마력, 최대 토크 48.9kg.m을 내며, 터보압축기와 터빈 샤프트에 롤링 베어링을 장착하는 등 기술을 추가했다.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변속기를 조합해 가속 성능을 극대화했다. AMG 다이내믹스도 기본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LA 45 S 4MATIC+ 쿠페 세단은 고성능 모델로 완벽한 비율의 쿠페형 디자인을 강조한 디자인 아이콘으로서의 입지와 함께 양산차 최고 수준의 성능을 겸비하게 됐다. M139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변속기를 장착했지만, 최고 출력 421마력에 최대토크 51.0kg.m를 낸다.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레이스 모드'를 추가한 AMG 다이내믹 셀렉트도 제공한다. AMG 트렉 페이스도 기본 탑재다.
AMG GT 2-도어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고성능 서브 브랜드 AMG가 독자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다. 5년 만에 부분 변경된 모델로, V8 바이터보 엔진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더욱 역동적인 성능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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