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대면접점 평가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0개 산업, 106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적극성·친절성', '업무지식'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하나은행은 ▲내부 고객만족(CS) 제도 운영 ▲주요 민원접수(VOC) 공유프로그램 아뿔사 및 손님응대시리즈 연재 ▲포상 제도 운영 ▲상품·서비스 개선시 손님 아이디어 반영 ▲보이스피싱 예방 아이디어 공모전 진해등 손님 중심의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또 디지털 혁신 금융서비스를 구축해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스마트 ARS'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앱 'Hana EZ' ▲사전 전자문서 작성 시스템 '스마트창구 Plus' ▲비대면 26개국 통화 거래 가능 '외환 플랫폼 1Q FX' 서비스 시행 등 손님의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 코로나19 등으로 여러모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은행서비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손님응대에 대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항상 설레임과 기쁜 마음이 가득한 여행과 같이 하나은행은 손님 마음 속을 여행한다는 마음으로 친절히 모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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