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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동양생명, 3년 연속 KSQI 고객접점 부문 서비스 품질 1위

/동양생명

동양생명이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의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3년 연속 생명보험산업 분야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10년부터 매년 고객접점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 뒤 이를 지수화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동양생명은 생명보험기업 중 가장 높은 96점을 받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업무지식 및 설명능력, 시설환경 등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경청태도, 친절성, 복장 등 다양한 항목에서도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고객접점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년 고객센터 직원 대상 고객 서비스 강화와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CS 스킬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약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CS·직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해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이밖에도 동양생명은 단순 민원 응대를 넘어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모바일 앱 이용 안내 등 소통을 통한 고객접점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3년 연속 고객접점 부문 생명보험업계 1등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수호천사 정신을 바탕으로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보험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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