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건설과 가구, 인테리어 등 업계와 OLED 패널 활용을 고민한다.
LG디스플레이는 27일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어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협업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6월 공언한 경영 목표인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을 위해 사업 범위를 패널 제조에서 생태계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한 행보다.
포럼 주제는 '홈 라이프'다. 코로나19로 생활 습관이 변화하면서 중요성이 높아진 집에 주목한 결과다. LG디스플레이는 관련 업체와 스타트업 등과 협력을 통해 사업 기회와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는다는 계획이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와 공동 업무그룹을 구성해 가구형 가전, 인테리어용 빌트-인 가전, 스마트 영상 가전 등 다양한 OLED 제품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공간별 최적의 디스플레이와 서비스 컨셉을 도출키로 했다. 건설, 가구, 인테리어 산업 내에서 OLED 기술을 접목하고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LG디스플레이는 업체 관계자들이 OLED 확장방안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 OLED 쇼룸을 설치하고 가변형 TV, 거울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월페이퍼 등 다양한 OLED 제품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포럼에서는 디스플레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임, 건강, 요리, 패션 콘텐츠 등의 개발을 위한 스타트업 업체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한다.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온라인 해커톤을 통해 10개의 우수업체를 선정하고, ▲상금 및 개발 지원금 ▲기술검증 지원 ▲사업모델 및 제품 개발 컨설팅 ▲판로 개척 및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 혜택과 상용화까지 공동 사업화도 추진한다.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형태의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콘텐츠와 운영 시스템이 뒷받침되면 제품의 활용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럼을 준비한 LG디스플레이 사업개발담당 전성훈 상무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따라 디스플레이는 기존 사용 범위를 넘어서 점점 더 많은 곳에 적용되어 갈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인 OLED 기술을 타 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교류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의 기회와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 앞으로도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활용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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