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서울시관광협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사업자들을 돕기 위해 온라인 상담 채널 '서울관광인 헬프센터'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센터는 여행업, 관광숙박업, 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유원시설업, 편의시설업 등 업종별 어려움을 청취하고, 구체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경영지원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시는 실제 관광사업체를 경영하는 최고경영자(CEO)로 업종별 자문위원을 구성하고 세무·회계, 노무·인사, 법률, 언론, 정책 등 전문 분야 자문위원도 위촉하기로 했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서울관광인 헬프센터'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고, 상담 직원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관광협회에서 운영한다.
시는 업종별·분야별 불편처리 사례를 정리해 '자주하는 질문(FAQ)'과 '불편처리 TOP3'를 매월 서울시관광협회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은영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전례 없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관광사업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즉시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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