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경북교육 관련 궁금한 사항을 신속ㆍ정확ㆍ친절하게 응대하기 위해 경북교육콜센터 표준상담매뉴얼을 일제 정비한다고 30일 밝혔다.
표준상담매뉴얼은 교육환경의 다변화로 경북교육의 주요 정책에 대해 민원인들의 궁금한 사항을 전화 한 통화로 해소될 수 있도록 상담자료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목적이 있다.
49개의 상담유형에 대해 재정비하고, 상담 비율이 높은 학생 전·입학(초,중,고), 검정고시, 임용시험, 교육비 지원 등 주요 상담분야 10개 항목에 대해 각 부서 사업담당자와 직접 컨설팅을 통한 학교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표준 상담매뉴얼을 재정비 할 계획이다
일제 정비 후에는 주요 상담분야에 대한 질의·응답자료를 경북교육콜센터 자주묻는질문 코너에 탑재해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민병열 총무과장은 "이번 표준상담매뉴얼 정비를 통해 민원인의 맞춤형 교육서비스 자료를 제공하고, 전화민원 만족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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