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사이토 요이치로)에서 종합 타악기 전문점 퍼커션센터와 함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패스트 블라스트 챌린지(Fast Blast Challenge)'를 실시한다고 30일 전했다.
'코로나 블루'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blue)의 합성어이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의 장기화가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으로 이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야마하 전자드럼을 사용하는 이번 챌린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반인(아마추어) 부문과 프로 연주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일반인(아마추어) 부문은 10초 안에 드럼을 쳐서 가장 많은 타수를 기록하면 된다. '도전!'이라는 말과 함께 야마하 전자드럼 DTX402 시리즈를 사용해 미션 영상을 촬영하여 카카오톡 '퍼커션센터'로 전송하거나 개인 SNS 계정에 '패스트블라스트'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전자드럼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제품이 설치된 야마하 직영점(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과 양재동 퍼커션센터에 방문해 참여하면 된다. 타수가 가장 높은 참가자가 우승이며 경품으로 야마하 전자드럼 DTX402K를 제공한다.
프로 연주자 부문은 빠르게 치는 것보다 전자드럼의 모든 패드를 골고루 다양하게 치는 것이 중요하다. 10초 안에 하이햇, 탐, 스네어, 심벌 등 전자드럼의 모든 패드를 타격하고 그중에 가장 낮은 타수가 점수로 반영된다. 양재동 퍼커션센터에 방문해 참여하면 된다. 점수가 높은 1등에게는 야마하 레코딩 커스텀 우드 스네어 드럼(RBS1455)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야마하 엔도스먼트 아티스트인 드러머 김승호와 아마추어 드러머가 직접 참여하여 도전한 타수보다 높은 타수를 기록한 모든 참가자에게 야마하 티셔츠, 스틱 가방, 외식 상품권 등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이들의 기록은 패스트 블라스트 챌린지 안내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스트 블라스트 챌린지 기간은 29일부터 8월 28일까지이며 참가 방법은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퍼커션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