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시장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LG전자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조8338억원에 영업이익 4954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액(15조6292억원)이 17.9%, 영업이익(6523억원)이 24%나 감소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충격을 감안하면 선방했다는 평가, 상반기를 기준으로는 매출액이 전년 동기 9.8% 감소, 영업이익은 2.1% 증가했다.
사업별로는 H&A 부문이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매출액 5조1551억원에 영업이익 6280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이 역대 최대인 13.1%나 됐다. 스타일러에 이어 건조기와 식기세척기 등 '트루스팀' 탑재 모델 판매량이 급증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MC사업본부도 손실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매출액 1조3087억원에 영업손실 2065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에서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31.1%나 급증했으며 원가 경쟁력 개선 작업도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다. 지난해 3조원이 넘던 적자 수준을 2조원대로 줄였다.
반면 HE사업본부는 코로나19 펜데믹 직격탄을 맞았다. 매출액 2조2567억원에 영업이익 11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4%, -25.9% 감소했다. 락다운에 따른 오프라인 판매 감소와 함께 도쿄올림픽 연기로 부진이 심해졌다. 그나마 상반기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보다 다소 개선된 수준을 유지했다.
자동차 부품 솔루션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도 여전히 적자를 면치 못했다. 매출액 9122억원에 영업손실 2025억원이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글로벌 자동차 업체가 생산을 중단한데다가, 신차 출시도 미뤄진 탓이다.
그나마 BS사업본부는 매출 규모를 늘렸다. 매출액이 1조307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6.5%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983억원으로 20.9%나 급감했다. 비대면(언택트) 열풍에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 등 확산 효과를 누렸지만,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태양광 모듈 사업에서 손실을 입었다.
LG전자는 3분기에 생활가전과 TV 시장은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를 위해 원가구조 개선과 프리미엄 제품 판매 집중, 온라인 판매 확대 등으로 수익성을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VS사업본부도 자동차 부품 수요가 회복하는 가운데, 생산 재계와 신규 프로젝트 양산 등으로 실적 개선에 나선다.
스마트폰 시장은 수요 회복과 동시에 경쟁 심화도 예상했다. LG벨벳 해외 출시 확대와 보급형 신모델 판매 및 손익 개선을 과제로 들었다.
BS사업본부는 언택트 트랜드에 집중한 IT 제품을 강화하며 프리미엄 디지털 사이니지와 태양광모듈 경쟁력 강화를 추진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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