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기업여신심사에 다자간 화상회의시스템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에 따른 비대면 금융시대에 발맞춰 신속한 여신 상담 및 지원을 위해서다.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시리즈의 일환으로 도입된 화상회의시스템은 고객의 이메일로 URL을 발송해 접속하고,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본점-고객-영업점 간의 화상회의를 통해 대면 심사가 불가능할시 대응이 가능해졌으며, 긴급을 요하는 여신심사 업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농협은행은 지난 30일 경남지역의 중소기업에 대한 여신심사에서 기업체와 본점을 연결하는 화상회의를 통해 자금지원을 신속히 결정했다. 이날 손병환 행장도 화상회의에 참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금융지원을 약속하는 등 비대면 경영 활동을 펼쳤다.
손 행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했음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언택트 여신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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