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세분화 체계 고도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데이터 3법이 통과와 함께 가명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면서 비대면 거래가 카드사업 전 영역에서 데이터 경영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NH농협카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을 핵심 사업으로 삼았다.
연말까지 고객세분화 체계 고도화를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빅데이터 활용역량을 진단한 후 ▲페르소나 모형 ▲인사이트 모형 ▲개인화 특화모형 등을 고도화해 고객세분화 체계를 정교화에 나선다. 또 고객 세분화 정보, 데이터 마트 생성 등을 통해 개인화 마케팅 강화를 추진한다.
고객세분화 체계 고도화를 기반으로 카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및 고객 체감가치 향상, 각종 사업추진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 세분화 체계를 구축해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서 효율적인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할 계획"이며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한다면 새로운 수익사업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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