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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KB국민카드, '리브 메이트 3.0'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동

KB국민카드가 선보인 모바일 앱 '리브 메이트 3.0' 화면.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개정된 데이터 3법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마이데이터 관련 서비스 중심으로 개편한 모바일 앱 '리브 메이트 3.0'을 선 보였다.

 

이번 리브 메이트 3.0을 통해 고객 자산을 키우고 가꾸는 '자산살림청'을 모토로 고객 소비 패턴에 맞는 혜택을 연결해 알려준다. 금융 자산 현황과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맞춤형 금융 상품을 추천·조언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또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130여 개 금융 기관의 금융 자산 정보와 연동해 고객이 자산 현황을 한 번에 조회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서비스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금융, 소비 혜택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투데이 ▲소비 스타일 기반 맞춤형 혜택과 혜택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혜택' ▲고객의 금융 자산 현황 확인과 자산 영역별 조언도 받을 수 있는 '금융' ▲고객 계좌와 카드에서 발생하는 수입·지출 현황을 타임라인을 볼 수 있는 '소비 매니저' 등 4개 메뉴로 구성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4일 "마이데이터 시대를 맞아 단순히 관리하는 자산 관리가 아닌 증식 할수 있는 자산 관리 서비스가 되도록 다양화 했다"며 "고객들이 경험하기 원했던 혜택 정보를 스마트하게 찾아주는 사용자경험(UI/UX)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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