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와 피해 고객들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그룹차원의 지원에 앞장선다.
우선 KB금융지주 및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은 총 5억원의 기부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재해구호물품 지원과 수해 피해 지역 복구 등에 사용된다.
KB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은 피해 고객들을 위한 금융지원 활동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피해 복구를 위한 특별 대출 지원을 실시한다. 개인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다. 기업대출은 운전자금 최대 5억원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최고 1.0%포인트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한다.
KB손해보험은 장기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2021년 1월말까지 연체 이자 없이 보험료 납입을 유예해 주는 제도를 실시한다. 여기에 대출 고객에 대해서 피해발생일부터 3개월 이내 원리금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 이자를 면제해주는 유예제도도 실시한다. KB카드도 결제대금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 등의 금융 지원에 나선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피해 지역의 조속한 정상화와 함께 피해를 입은 분들이 일상생활로 신속히 복귀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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