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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F/W 준비?" 홈쇼핑, 앞당겨 가을 신상품 출시

가을 패션 화보/CJ ENM 오쇼핑부문

"벌써 F/W 준비?" 홈쇼핑, 앞당겨 가을 신상품 출시

 

주요 홈쇼핑 회사가 전년 대비 가을 패션 신상품 출시를 앞당겨 소비 심리 개선에 나선다. 길어진 장마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하겠다는 취지다.

 

먼저, CJ ENM 오쇼핑부문은 예년보다 2주 앞당겨 가을 대표 아이템인 티셔츠, 블라우스를 시작으로 재킷, 코트, 원피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패션 상품을 판매한다. 먼저 오는 11일 오후 8시 45분 CJ오쇼핑에서 '더엣지(The AtG)'의 어텀 미떼 블라우스 3종, 보이핏 데님 팬츠 2종을 판매한다. '더엣지(The AtG)'는 2018년 오쇼핑부문 패션 브랜드 중 처음으로 연간 주문금액 1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지난해에는 약 1800억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CJ오쇼핑 히트상품 1위에 오른 브랜드다.

 

정장 세트를 선보이며 매 시즌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에셀리아'도 소비자를 만날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에셀리아의 첫 상품은 '어텀 블랙에디션'으로 트렌츠 코트, 퍼레더(FAUX LEATHER) 재킷, 재킷, 팬츠 총 4종으로 이뤄졌다. 오는 13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하며 판매가는 17만 9000원이다. 에셀리아는 2011년부터 44년 경력의 전담 패턴사와 18년간 꾸준히 협업해 운영하고 있는 단독 브랜드다. 주로 가성비 높은 여성 정장을 선보이며 작년 한해만 240억원이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이어 '셀렙샵 에디션(Celebshop)'이 14일 오후 7시 35분에 시즌 신상품을 론칭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수트 세트, 가죽 재킷, 원피스를 선보인다. 가성비 뿐 아니라 고급스러움을 더한 상품들도 준비했다. 셀렙샵 에디션은 이번 F/W 시즌 '럭스 라인(프리미엄 라인)'을 별도로 운영하며, 9월 이후부터 이태리 트위드 재킷, 캐시미어 100% 코트, 테디베어 하프코트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부터 배우 김하늘이 셀렙샵 에디션의 모델로 활동 중이다.

 

지춘희 디자이너와 협업해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지스튜디오도 오는 29일에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이번 론칭 상품은 지난 시즌에 이어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한 시그니쳐 아이템인 톨레뇨 울수트, 블라우스, 트위드 재킷 외에도 양모 재킷, 트위드 재킷 등 지춘희 디자이너의 감성을 담은 상품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지오송지오는 오는 15일 CJ오쇼핑의 패션 전문 PGM인 힛 더 스타일(HIT THE STYLE, 밤 10시 30분)에서 텐셜티셔츠 5종을 선보이고 뉴욕 오피스룩 브랜드 엘리 타하리 본사와 단독으로 계약을 맺고 출시한 타하리, 키스해링 등도 연이어 론칭을 진행한다. 올 시즌에는 프리미엄 캐시미어 니트 전문 브랜드 르캐시미어, 로리에트 등 다양한 신규 상품들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LBL, 2020년 FW 시즌 수애 화보/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자체 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의 신상품과 '폴앤조', '질바이질스튜어트' 등 신규 브랜드를 연이어 론칭하며 패션 성수기인 가을·겨울 시즌 공략에 나선다.

 

패션 자체 브랜드 'LBL'은 최고급 소재의 대명사로 인식되는 '캐시미어'를 중심으로 연간주문액 1000억 원을 돌파, 홈쇼핑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끌어올린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 5년 차에 접어들며 'Again LBL' 콘셉트로, 2016년 론칭 당시 내세웠던 패션의 변하지 않는 '본질적인 가치'를 재현한다는 전략이다. '캐시미어'는 섬세한 공정 과정을 거쳐 역대 최상의 질감과 색감을 표현했다. '비버', '세이블' 등 업계 최초로 최상급 소재를 선보이고,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를 감안해 이너웨어 비중도 30% 확대한다. 또한 대표 모델로 배우 수애를 선정해 주요 고객층인 40, 50대에서 젊은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오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폴앤조, 2020년 FW시즌 서지혜 화보/롯데홈쇼핑

브랜드 '아이젤(izel)'은 지난 2018년 론칭 이후 주문금액 900억 원을 돌파했다. 생동감 있는 색상과 최신 유행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구매고객의 약 40%가 30, 40대이다. 올해도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세트업(SET-UP) 상품을 강조했다. 2019년 롯데홈쇼핑 히트 상품 1위인 '라우렐'도 오는 15일부터 '홀가먼트 니트'를 비롯한 시즌 신상품을 론칭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누적 주문액 1200억 원을 돌파한 단독 패션 브랜드로, 이번 시즌에 최초로 데님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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