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갤러리아百, 추석선물 디지털 마케팅 전개

(좌측상단)프리미엄차례상세트, (우측상단)고메이494강진맥우콜라보세트 (좌측하단)고메이494혼합세트2호, (우측하단)최고의와인세트/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추석선물 디지털 마케팅 전개

 

갤러리아백화점이 유통업계에서 가장 먼저 추석선물세트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한발 빠른 마케팅을 전개하며 예약판매에 나선다. 예약판매기간은 8월 19일에서 9월 13일(타임월드는 10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갤러리아는 일부 품목을 대상으로 추석선물세트를 5%에서 최대 50%까지 선할인을 진행한다. 선물세트는 3만원 미만의 실속세트에서부터 5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입 맛대로 선택 가능하다.

 

사전 예약 품목으로는 갤러리아 한우 PB브랜드인 강진맥우 으뜸호 세트와 고메이494 PB국내산 참?들기름 세트를 비롯하여, 미국 텍스트 북 와인 세트, 영광굴비세트, 송의향고세트 등 각 지점별로 200여개 이상의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더불어, 갤러리아는 비대면 소비를 겨냥하여 바이어가 직접 소개하는 선물세트 소개영상을 제작, 자체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갤러리아'에 공개한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와인세트 ▲이색선물세트 ▲추석상차림세트 ▲PB선물세트 등 상품 카테고리 별로 바이어가 직접 출현하여 상품을 추천해준다.

 

갤러리아는 해당 영상의 주소를 QR코드로 제작, 이를 가이드북에 삽입하여 오프라인에서 가이드북을 접한 고객들이 온라인으로도 상품정보를 접할 수 있게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 해당 콘텐츠는 14일 갤러리아 전 점에 출고되는 가이드북 내 QR코드로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갤러리아는 영상 콘텐츠 발행과 함께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선물세트 영상 시청 후 구독과 소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메론혼합세트 등 5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총 10명에게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4일에서 21일까지이며, 당첨자는 8월 25일 해당 영상의 고정 댓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