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특징주

크래프톤, '배그' 덕분에 2분기 영업이익 5배 상승

크래프톤 CI.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을 소유한 크래프론이 올해 2분기에도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보였다.

 

16일 크래프톤의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3790억원, 영업이익은 161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1994억원)은 약 2배, 영업이익(321억원)은 약 5배 수준으로 상승했다.

 

영업이익만 놓고 보면 같은 기간 넥슨(3025억원), 엔씨소프트(2090억원) 다음이며, 넷마블(817억원)보다 많이 벌었다.

 

플랫폼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이 작년 상반기 1573억원에서 올해 7108억원으로 급증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 매출이 작년 상반기 3170억원에서 7703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부문의 비중은 무려 93.8%에 달했다. 이런 가파른 실적 상승세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흥행이 그 이유로 꼽힌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2018년 5월 출시 후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000만명을 돌파했고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6억건을 달성했다"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다양한 플레이를 선사해 세계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크래프톤은 현재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