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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쌍용차, '포스트 코로나' 대비 글로벌 네트워크 재정비

쌍용차 쿠웨이트 대리점.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쌍용차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쿠웨이트에 91평 규모 대리점 직영 단독 쇼룸을 열었다. 이달 중에는 이라크 바그다드 직영 쇼룸 오픈도 예정했다.

 

중동지방 판매 네트워크를 재구축한다는 의미다. 새로운 대리점 선전을 통해 시장에 재진출한다는 방침이다.

 

단,중동 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쇼룸 오픈이나 론칭행사보다는 신문지면과 온라인, SNS 등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영국대리점은 베드포드셔주 루턴에서 윌트셔주 스윈던으로 본사를 옮겼다. 수입항인 브리스톨 항구 및 로얄 포트버리 부두와 가까워진 만큼 효율적인 유통 서비스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주차장 및 부품물류창고도 확장했다.

 

쌍용차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즉각적인 판매 확대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전반적인 판매 제반 환경을 검토하고 판매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비대면 채널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에 힘쓰면서 코로나19 종식 이후 시장 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