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사회부>
▲정부가 현행 4%인 월차임 전환율(전월세 전환율)을 2.5%로 하향 조정키로 했다.
▲서울시는 19일 유흥시설과 노래연습장 등 고위험시설에 운영 중단 조치를 내렸다.
▲서울시교육청이 원격수업으로 학생 간 학력 격차가 벌어지는 것을 막고자 사범대생과 퇴직 교원이 학생들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난 10년 간 20대의 농식품 구매액이 68% 증가해 타 연령대보다 증가폭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며 국산 농산물 인기가 커졌고, 대형마트 대신 가까운 동네 슈퍼마켓을 찾는 이들이 늘었다.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발표로 인터넷에 공개된 시민 신상정보를 삭제하고 개인정보 가명화 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정보 주체 권리 보장에 나선다.
<산업>
▲매트리스 시장에 뛰어든지 올해로 꼭 10년째 되는 코웨이가 에이스침대에 이어 시장 2위를 지키고 있던 시몬스를 단단히 위협하고 있다.
▲삼성전자 TV가 상반기에도 글로벌 1위를 이어갔다.
▲대한항공과 서울시가 송현동 부지를 두고 벌이고 있는 '줄다리기'에 국민권익위원회가 심판으로 나서 관심이 쏠린다.
<금융·마켓·부동산>
▲국내 지방은행들이 코로나19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해외사업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순이자마진이 떨어지면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증시가 일시적으로 조정세를 보이고 있다.
▲지방 5대 광역시 오피스텔이 전매제한이 없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5·11 부동산 대책 이후 지방 5대 광역시 오피스텔 거래량이 39% 가량 늘었다.
<유통&라이프>
▲서울 성동구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가 전국으로 번지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최대 위기를 맞았다. 엿새간 코로나19 확진자는 1000명을 넘어섰고,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는 전국에서 새롭게 발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가 유통가를 덮쳤지만, 현대백화점그룹의 유통 전방위적 투자는 지속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직격탄을 맞은 화장품 업계가 온라인 진출 및 디지털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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