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20일 진옥동 행장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최고경영자(CEO)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CEO 대상'은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체계를 도입하고, 우수한 브랜드경영 성과로 경제 및 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한 CEO에게 수여한다.
진 행장은 '고객중심'을 최우선 브랜드 가치로 두고 다양한 경영 성과를 창출해 신한은행을 국내 최고의 리딩뱅크로 이끈 경영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시행한 '같이성장(Value up together) 평가제도'는 ▲절대평가 방식 전환 ▲고객가치성장 지표 ▲이행과정평가 도입으로 고객 중심 영업과 영업 현장 자율성 제고의 정당성 있는 성과를 통해 고객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하자는 진 행장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이 잘 드러나있다.
진 행장은 글로벌 부문에서도 '초일류 글로벌 디지털 은행을 향한 아시아 금융벨트 강화'라는 전략적 목표를 세우고 역량을 집중했다. 2019년 기준 글로벌 부문 당기순이익은 3702억원으로 국내 시중은행 중 가장 높은 글로벌 손익비중 15.9%를 달성했으며, 글로벌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글로벌 DT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다양하게 디지털 영역을 넓혔다.
또 모든 영역에 '디지털 DNA'를 적용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했다. 신한 쏠(SOL)을 전면 개편해 오픈뱅킹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통합자산관리서비스인 '마이(My) 자산'과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 24시간 상담과 뱅킹 업무가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쏠메이트'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을 은행권 최초로 도입해 고객요청 업무처리 과정에서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혔다.
사회적 기업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해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각종 금융·비금융 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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