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휠라,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2020 에디션 출시

인기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꽈뚜룹, 매드라이프, 양아지, 연두부, 짬타수아) 참여

 

휠라X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2020 콜라보

장르를 넘나드는 콜라보 퍼레이드 속 스포츠 패션과 게임 크리에이터가 만났다.

 

휠라는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인 '유튜브 게이밍'과 협업,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과 함께한 '휠라X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2020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꽈뚜룹' '매드라이프' '양아지' '연두부' '짬타수아'가 참여하며, 26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방인 '꽈뚜룹' '매드라이프' '양아지' '연두부' '짬타수아'는 총 구독자 수가 약 186만 명에 달하는 인기 게이밍 크리에이터로, 각기 특색 있는 콘텐츠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협업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은 지난 6월 자신의 채널을 통해 협업 예정임을 알리며, 팬들로부터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 받았으며 실제 채택된 디자인은 휠라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에 반영됐다. 크리에이터의 캐릭터와 콘텐츠를 누구보다 잘 아는 팬들인 만큼 독특한 아이디어와 개성이 디자인에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5인 크리에이터의 캐릭터, 이미지가 반영된 콜라보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크리에이터의 개성이 고스란히 담긴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유튜브 게이밍과의 콜라보를 기념, 휠라 로고를 테트리스 게임과 오락기처럼 구현한 후드티, 버킷햇과 휠라 헤리티지 감성이 드러나는 크로스백 등 추가 제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휠라 공식 온라인몰과 무신사스토어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기한 내에만 신청하면 누구나 구매 가능하다. 예약을 통해 제작, 판매되는 콜라보 에디션 제품은 오는 11월 19일부터 받아볼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신선하고 독창적인 문화 코드를 향유하는 MZ세대 팬을 공통 분모로 지니고 있는 휠라와 유튜브 게이밍이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휠라보레이션'을 위해 의기투합했다"며 "개성 강한 콘텐츠로 인기를 구가 중인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과의 이색 협업이니만큼 팬들과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새로운 제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